경기도 연천군‘연천BIX(은통산업단지)’최종 승인...사업 본격화
상태바
경기도 연천군‘연천BIX(은통산업단지)’최종 승인...사업 본격화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7.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성원 의원,“은통산단을 통해 통일경제중심도시 도약 발판 마련”-
 

연천 은통산업단지 사업계획이 국토교통부 최종 승인을 통과했다.

김성원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경기 동두천‧연천)은 지난 22일 「연천BIX(은통산업단지)」 계획이 국토교통부 수도권정비 심의위원회에서 최종 승인이 결정됐다면서, 이에 따라 28일 고시되면 경기도시공사와 연천군은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한다.

「은통산업단지(이하: 은통산단)」는 연천군 연천읍 통현리 일원 약 18만평에 총1,188억원을 투입해 2020년까지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국토교통부 최종 승인까지의 길은 험난했다. 사업승인의 최대 관건이었던 농업진흥지역 해제 및 농지전용 협의 건, 환영영향평가의 원형지 보존 의견 등이 발목을 잡은 이유다.

이에 김 의원은 은통산단의 조속한 사업추진을 위해 지난 6월 개최한 정책간담회(농림축산식품부·국방부·경기도·연천군·경기도시공사 참석)를 시작으로, 국토교통부, 환경부, 환경유역환경청 등 관계부처와 끊임없이 소통하고 협의하면서 접경지역으로 낙후된 지역에 대해 국가차원의 정책적 배려가 필요함을 강조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그 결과 부처간 이견이 조정되고 문제가 해결되면서 사업추진이 속도를 내기 시작했다.

김성원 국회의원은 “국토교통부 최종 승인으로 그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면서, “4만6천 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 “은통산단은 기존 산업단지와는 달리 직원들의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산업단지 내 기숙사, 복지관, 어린이집, 공동물류센터, 기업지원센터 등의 공공시설이 설치된다.”면서, “근로자 복지향상 뿐만 아니라 약60개 업체 기업유치를 통한 1,500여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동두천 국가산업단지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의 기쁨과 함께 연천 은통산단 역시 최종 승인되어 상당히 고무적이다.”면서,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끝으로 김 의원은 “연천 은통산단과 동두천 국가산단을 계기로 연천과 동두천이 통일경제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