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제군센터, 개소 후 첫 취업워크숍 개최
상태바
인천제군센터, 개소 후 첫 취업워크숍 개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7.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보훈처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영준)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는 인천북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2017. 9. 27일에 취업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취업워크숍은 인천광역시의 10개구 지역 외에도 김포시, 부천시, 광명시 지역에 거주하는 제대군인들이 근거리에서 효과적인 전직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실시되어 인천북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에서 통합된 ONE-STOP 취업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오전에는 취업역량비, 직업훈련비, 위탁교육 등 제대(예정)군인이 제공받을 수 있는 교육훈련과 1:1 맞춤형 취업지원 등을 비롯한 전반적인 제대군인 지원제도와 인천제군센터의 개소 목적 및 비전을 포함한 소개가 진행됐다.

오후에는 첫 번째 시간으로 고용노동부 지원제도 소개와 인근지역의 기업현황을 분석하여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제대군인 홈페이지(v-net)를 활용한 구직방법에 대해 교육하였으며,

두 번째 시간에는 멘토특강으로 시설관리 업체인 (주)이지빌의 황귀용 멘토를 초청하여 시설관리분야에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제대군인들에게 취업을 하기위해 갖추어야 할 지식과 자격증, 경력 등의 사항과 취업 후, 직무역량을 키우기 위한 노하우에 대한 강의를 통해 제대군인들의 많은 공감을 얻어내었다.

또한 세 번째 시간과 마지막 시간에는 취업특강으로 구인처의 눈높이에 맞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요령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고 이후에는 담당 상담사의 구직서류 클리닉과 취업상담이 이루어졌다.

정백규 센터장은 “앞으로도 인천광역시, 부천시, 김포시, 광명시의 제대군인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깊이 있는 통합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지속해 나갈 것‘ 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