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 알고 마시면 더욱 건강합니다.
상태바
수돗물 알고 마시면 더욱 건강합니다.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7.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희 K-water 동두천수도관리단 워터코디
▲ 이명희 워터코디

수돗물 얼마나 믿으시나요?

저는 K-water 동두천수도관리단의 워터코디입니다 한국수자원공사(이하 K-water)에서는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라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자 그대로 우리집에서 나오는 수돗물의 수질을 검사 및 확인함으로써 수돗물을 믿고 마실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K-water의 고객만족형 제도입니다.

아직도 수돗물을 불신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러나 저는 K-water 수돗물은 안전하고 건강하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K-water에서는 법적 수질검사를 포함하여 일일, 주간, 월간, 분기 및 연간 총 300항목의 수질검사 후 우리에게 보내집니다. 국내 최다항목 수질검사를 통해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기반을 마련하고 수돗물 안전성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많은 고객님들도 잘 알고 계십니다.

하지만 고객님들은 말씀하십니다. “관이 노후되어서 물이 오염된 것 아닌가요? 수돗물에서 소독약 냄새가 많이 나요!”

그러나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우리 워터코디가 고객님 곁에 있어서 고객님 댁의 수도꼭지에서 나오는 물까지도 확인해 드린답니다.

부식으로 발생하는 철과 구리를 검사해보고 그 밖에 탁도와 pH(수소이온농도)까지 검사해드리고 확인시켜 드립니다

그러면 수돗물에서 나는 소독약 냄새는 어찌하냐구요? 수돗물에서 나는 미미한 소독약 냄새는 잔류염소 냄새입니다. 잔류염소는 인체에는 무해하고, 미생물 불활성화를 통해 대장균 번식은 물론 그로 인한 배탈 설사 등도 방지해 준답니다. 혹시 그 냄새마저 싫으시다면 끓여드시거나 냉장고에 시원하게 받아두었다 드시면 된답니다.

수돗물에는 여러가지 미네랄이 들어 있고 물도 맛있답니다.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다른 생수와 비교해봐도 수돗물이 맛있다는 비율이 가장 높았답니다.

동두천에 공급되는 수돗물은 Ⅰ등급(BOD기준)의 한강과 임진강의 물을 원수로 쓰고 있습니다.

이쯤 된다면 안전하고 깨끗한 K-water 수돗물 믿고 드셔도 되지 않을까요?

금상첨화로 아침에 일어나셔서 가장 먼저 물을 마시는 습관까지 갖는다면 더욱 건강한 생활이 될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