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월드비전 파트너십 기관 선정
상태바
동두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월드비전 파트너십 기관 선정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정숙)는 월드비전이 주관하는 ‘꿈꾸는아이들 꿈디자이너’ 사업에 선정됐다.

‘꿈꾸는아이들 꿈디자이너’ 사업은 중학교 1학년부터 대학입학 전까지 지원하는 총 6년간의 프로젝트로 아동ㆍ청소년이 자아를 탐색하고 관심 영역을 체험하며 꿈을 찾아가는 활동 프로그램으로, 아동의 주체적 참여를 기반으로 꿈을 찾아가는 과정을 형성하는데 목적은 둔다.

동두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월 면접을 통해 선발된 12명의 학생들(예비 중1)을 대상으로 지난 2월 두드림희망센터 3층 배움드림방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으며, 선발된 대상자에게는 매달 소정의 꿈 지원금이 지원된다.

초등, 중등 그룹 등 각 단계별 수준에 맞는 자아탐색, 비전원정대, 친해지기 캠프, 여름캠프 등의 꿈지원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대상자 부모의 자조모임, 부모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첫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A학생은 “학교수업에서는 다루지 않는 내용이었지만, 막연했던 나의 진로에 대해 감을 잡은 느낌이 들고, 부모님과 함께하는 캠프활동도 기대된다.”며,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3월에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경기북부 연합진로캠프를 통해 평소 경험하기 어려웠던 진로를 탐색하는데 유익하고 재밌는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동두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031-863-3801~2, 382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