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개최
상태바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개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오후3시 시청상황실에서
 
오세창 시장이 인사말을하고있다.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10일 오후 3시 시청 상황실에서 2017년도 지역사회보장 연차별 시행계획의 시행결과 심의를 위해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17년도에 시행한 4개 추진전략 아래 9개 중점추진사업, 29개 세부사업을 내용의 충실성, 시행과정의 적절성, 시행결과의 목표달성도, 지역주민의 참여도 등 4개 부문 17개 평가 지표에 따라 시행결과를 심의했다.

지역사업 중 우수 사업으로는 지역 내 민간자원 발굴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복지서비스 제공을 추진하고 있는 「복지사각지대 상시조사 및 민·관협력체계 마련」 사업이 기존 목표대비 188% 가 증가되어 활성화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었으며, 우수 민관협력 사업으로는 관내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한 「엄마와 함께하는 문화나들이」 사업이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만족감을 준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또한 제4기(2019년~2022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및 제7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구성 등 협의체 주요 현안에 대한 논의를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 역량을 증대시키기 위한 방안을 마련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동두천시 복지사업 전반에 걸친 심의·협의 및 건의를 통해 우리 지역의 복지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민·관의 협력으로 사회보장 서비스 제공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