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상태바
연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통합 가족학교 개강식 “부모교육으로의 초대”
 

연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조금랑)는 2018년 연천군 내 다문화, 비 다문화가족이 함께하는 통합 가족학교 개강식과 행복한 아이로 키우기 위한 특별한 부모교육이라는 주제로 첫 번째 강의를 20일 연천군 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실시했다.

한국부모교육센터 이동순 소장을 초청하여, 부모가 잔소리 없이 아이를 사랑하는 방법, 스스로 하게 하는 방법과, 감정을 배우고 잘 표현하는 아이로 키우기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부모교육을 통해 자녀가 바람직한 성장환경을 제공받아 가정에서 부모와 원만하고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건전한 가치관과 인격을 형성하게 함으로써 자녀의 역량을 강화하여 건강한 가정을 만드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조금랑 센터장은 “부모 되기는 쉬워도 부모 노릇 하기는 어렵다는 말이 있듯이 연천 내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 비 다문화가족 모두 부모교육을 통해 행복한 부모, 행복한 아이가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올해 목표이다”고 전했다.

연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가족학교 개강식을 시작으로 가족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가족 사업을 기획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연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지원3팀 (☎031-835-110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