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보훈지청, 6월 호국보훈의 달 사전 홍보행사
상태바
경기북부보훈지청, 6월 호국보훈의 달 사전 홍보행사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과 함께 애국심 가즈아!’실시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장훈)은 19일 의정부시 행복로 일대에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호국보훈의 달 사전 홍보행사인 ‘청소년과 함께 애국심 가즈아!’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2,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6.25참전유공자 등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업적을 기리고, 청소년 체험행사 및 공연을 통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시민 및 학생에게 널리 홍보하기 위해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학생과 시민을 대상으로 한 태극기 타투하기, 태극기 배지 만들기, 현충시설 캐릭터 에코파우치 만들기 등을 진행함으로써, 학생과 시민이 쉽게 태극기의 소중함과 호국보훈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했다.

뿐만 아니라, 2018년도 국가보훈처 규제혁신결과를 홍보함으로써 국민의 눈높이에 맞도록 규제를 개선하고 있는 국가보훈처의 규제혁신노력을 시민에게 알렸다. 그리고 현충시설 캐릭터와 함께하는 나라사랑체험한마당 행사를 통해 경기북부지청 관내의 현충시설을 알려 시민들이 쉽게 현충시설을 방문하고 애국선열의 희생정신을 느낄 수 있도록했다.

김장훈 경기북부보훈지청장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학생과 시민이 호국보훈의 진정한 의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국가유공자의 희생을 기억하고 추모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하여, 따뜻한 보훈을 구현하고 국가유공자에 대한 범국민적 예우 분위기 확산시킬 계획이라."고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