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공개강좌 개최
상태바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공개강좌 개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8.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아청소년전문의 초청 발달시기에 따른 자녀양육 특강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서경)는 4일 아름다운문화센터에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공개강좌 ‘나도 좋은 부모이고 싶다!’를 개최했다.

대한소아청소년 정신의학회가 주최하고,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특강은 소아청소년의 발달단계에 따른 올바른 부모의 역할을 알리고, 정신 건강의 위기를 예방하고자 180여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제1강 ‘설레는 봄, 고된 여름: 편안한 아이, 스스로 하는 아이’ ▶제2강 ‘영그는 가을, 기다림의 겨울: 도전하는 아이, 행복한 사람’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참석한 동두천시 최용덕 시장은 “많은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자녀양육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알 수 있었고,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이 올바른 성장을 위한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서경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부모 역할에 대한 고충을 이해하고, 우리 아이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아이들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특강에 참석한 학부모는 “평소 아이들을 키우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늘 알지만 실천하지 못하는 것들을 다시 한 번 다짐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이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관련 기타 문의사항은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863-3632)로 연락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