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DMZ국제음악제 태풍전망대에서 통일염원콘서트
상태바
연천DMZ국제음악제 태풍전망대에서 통일염원콘서트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평화와 화합, 이념을 넘어서’공연
 

정전협정 65주년을 맞아 연천DMZ국제음악제(예술감독 박숙련) 통일염원콘서트 ‘평화와 화합, 이념을 넘어서’가 정전협정일인 27일 금요일 오후3시 태풍전망대에서 북녘 땅을 배경으로 펼쳐진다.

태풍전망대는 북한 초소까지 불과 1,600m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155마일 휴전선상 북한과 가장 가까운 전망대로 유명하다.

이번 음악제에는 전 세계를 상대로 왕성한 연주활동 중인 바이올리니스트 피호영, 비올리스트 에르완 리샤(프랑스), 니클라스 에핑거(독일), 아널프 폰 아르님(독일)으로 구성된 피아노 4중주는 브람스의 곡을, 미국의 메트로폴리탄 오페라극장을 비롯해 유럽최고의 무대인 비엔나 국립극장에서 최고의 무대를 만들었던 바리톤 서정학은 최영섭의 ‘그리운 금강산’을 노래하는 등 국내외의 명망 있는 음악가들이 참여한다.

아울러 자유로운 연주활동을 위해 북에서 남으로 온 피아니스트 김철웅은 쇼팽의 녹턴을 통해 그의 서정성을 노래하고, 아리랑 변주곡을 통해 우리의 민족성을 선율 위에 녹여낸 연주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

마지막 무대는 독일 호프군에서 온 아트리움 퀸텟이 연주한다.

독일의 호프군은 얕은 시내를 사이에 두고 동독과 서독으로 분단되어 있던 독일의 작은 도시로, 남과 북으로 나뉜 우리의 현실과 아픔을 함께 공감하고 내일의 희망을 위한 연주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들이 연주하는 국민가곡이라 할 수 있는 조두남의 선구자는 놓치지 말아야 할 무대라 할 수 있다.

공연관계자는 “이 문화예술행사가 남과 북의 긴장감을 해소하고, 나아가 한반도의 통일을 비롯하여, 전 세계의 분쟁종식과 평화를 위한 작은 날갯짓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클래식의 향연은 신분증 지참 시 무료로 입장, 관람이 가능하다. (미성년자의 경우 성인 동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