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과 함께한 “corea로 물들다”
상태바
다문화가족과 함께한 “corea로 물들다”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8.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12일 다문화가족 캠프진행
다문화가족 캠프 진행으로 아이들이 즐거워하고있다.
미산면 숭의전에서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연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조금랑)는 11일부터 12일까지 2일동안 전곡리 구석기 체험숲에서 다문화 가족 10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 가족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연천군청과 함께한 “corea로 물들다”는 연천군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 야영준비(탠트치기), 연천군 역사 바로알기, 신나는 물놀이 체험 등 가족친화와 화합을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캠프에 참여한 이 모씨(베트남 회원)는 “아이와 함께 텐트에서 자보는 것이 처음이다.”며 “아이가 텐트에서 다른 다문화 친구들과 재미있게 노는 모습을 보니 덩달아 즐거웠고 만나지 못했던 친구들을 캠프에서 만나서 더욱 좋았다”고 밝혔다.

조금랑 연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폭염에도 불구하고 즐거워하는 가족들을 보니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여러 다문화 가족들이 함께 즐기는 캠프를 개최하여 연천군 다문화 가족의 문화적 교류를 활성화 시키겠다.”고 말했다.

연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하반기에도 다문화 가족을 위한 이중언어 환경조성사업, 다문화 가족 친정부모 초청사업 등 다양한 다문화 복지 서비스로 연천군내 다문화 가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연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지원3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031-835-11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