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세계밀리터리룩페스티벌 홍보지공개
상태바
제2회 세계밀리터리룩페스티벌 홍보지공개
  • 엄우식 기자
  • 승인 2018.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3일 한탄강관광지 일대에서
 

[동두천 연천=엄우식 기자] “대한민국 군(軍)문화 인식개선 사업과 보훈 및 국내 관광인프라 조성을위한 세계유일의 축제.!”

11월3일 제2회 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명예대회장 김성원 국회의원.위원장 백호현)이 연천군 한탄강관광지 일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개최될 제2회 군 문화축제는 사단법인 세게밀리터리룩 페스티벌(위원장 백호현)추진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경기도.경기도의회.연천군.연천군의회.동두천시.동두천시의회.6군단.경기북부보훈지청등이 후원한다.

이날 개최되는 세계밀리터리룩페스티벌은 전시마당.체험행사 및 홍보행사.공연마당에서는 북한백두한라예술단.이담풍물단.볼거리.즐길거리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남북대치의 상황에서 군(軍)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나 평화의 시대 평화유지를 위한 군(軍)의 역할과 국민과의 화합이  중요하다. "면서"군(軍) 문화축제를 통한 국민의 군(軍)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군(軍)관련 문화가 우리 연천군의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이 군 문화축제를 보기위해 가족들과 함께 참관하였다는 김모씨(48.서울시 노원구)는 연천군이 군사지역으로 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을 돌아보면서 아이들은 물론 가족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면서”전쟁 16개국을 예우하는 차원에서 이 군 문화 축제가 연천을 뛰어넘어 세계축제로 커 나갈수  있도록 기관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흥환 이사는 "지난 5월 제26회 구석기축제장에서 방문객들을 상대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오는 11월 제2회 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개최를위해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방문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었다.“면서“ 이 축제는 관이 주도가 아닌 민간주도로 추진되며 DMZ 최전방 연천에서 펼쳐지는 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은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북한 예술단 공연과 군용물품전시 및 교환등 특별공연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