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대광초 교장선생님과 함께 하는 교과 수업, 재미있어요!
상태바
연천 대광초 교장선생님과 함께 하는 교과 수업, 재미있어요!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8.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부터 12일까지
안선근 교장 수업장면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연천군 대광초등학교(교장 안선근)는 11일부터 12일까지 유치원과 각 학년 교실에서 학교장과 담임교사와 함께 하는 팀티칭 수업을 실시했다.

이번 수업은 2018학년도 2학기에 새로 오신 안선근 교장선생님께서 학생들과 함께 교실에서 교과 수업을 통하여 이야기를 주고 받으며 가깝게 지내시기를 원하시는 바람으로 시작 되었다.

특별한 훈화나 가르침을 위한 시간을 따로 만들지 않고 기존 교과 교육과정 운영 시간표에 따른 학습 주제에 맞추어 진행하였다.

또한 이번 수업은 학교장과 담임교사와의 팀티칭 형식으로 진행하였는데 학생중심수업 능력 향상에 기여하고 학교장의 수업 지원 방향 및 학생 중심의 학교 운영을 위하는 방향 설정에도 좋은 기회가 되었다.

11일 1교시에는 4학년 국어과 수업을 시작으로 2교시에 3학년 국어과, 3교시에 2학년 국어과, 4교시에 1학년 국어과 수업을 진행하였으며 12일(수) 1교시에 5학년 사회과, 3교시에 유치원의 우리나라 단원, 4교시에 6학년 수학과 수업을 진행했다.

각 시간마다 수업 마무리 시간에는 학생들의 올바른 삶을 위하여 학교장의 철학이 담겨 있는 ‘주자’의 ‘권학문’을 인용하여 시간을 아끼고 학업에 전념할 것을 바라는 격려의 메시지도 전해주었다.

이번 학교장과 담임교사의 팀티칭 수업은 본교의 학습자중심수업의 좋은 모델이 됨과 동시에 학교장과 학생들의 격의 없는 친근함을 바탕으로한 민주적인 학교 모습을 그려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