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시립이담풍물단 ‘2018 제주 탐라문화제’ 교류 공연
상태바
동두시립이담풍물단 ‘2018 제주 탐라문화제’ 교류 공연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8.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동 휘몰이 Dodream!”개막공연 갈채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10일 개최된 제주 ‘탐라문화제’ 공연에 시립이담풍물단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국내 3대 축제 중 하나인 제주‘탐라문화제’는 올해 57회를 맞이 하는 행사로 참여인원만 연인원 8천명에 달하는 대형 축제다.

또한 세계자연유산 제주도에서 펼쳐지는 독특한 섬 문화를 소재로 하는 축제의 내용으로 국내외 많은 관람객이 찾는 행사이다. 동두천시립이담풍물단은 이 행사의 개막식에 참여해 공연을 펼쳐 국내외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갈채를 받았다.

공연은 길놀이와 인사굿 등 앞놀음으로 시작해 앉은반설장구와 삼도사물놀이, 웃다리농악, 판굿 및 개인놀이(버나돌리기, 상모돌리기 등)를 펼쳐 관객의 갈채와 호응을 이끌었다.

축제 행사 관람을 겸해 공연 지원에 나선 시 관계자, 한국예총동두천지회(회장 박장성)는 한국예총제주도연합회(회장 부재호)와 간담회를 갖고 상호 문화교류를 위해 노력하자는 데 뜻을 같이 했다.

시 관계자는 “동두천시는 앞으로도 지방자치단체 간 대표문화행사 등 교류 사업 참여를 확대할 계획으로, 시립예술단(시립이담풍물단, 시립합창단)이 타 지방자치단체와 문화교류행사에 적극 참여해 지역의 문화 우수성을 알리고 타 지역의 우수 문화를 접목하여 문화예술에 활력을 불어넣을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동두천시립이담풍물단은 시를 대표하는 예술단으로 이담농악을 계승 발전시키고, 국내 최고 수준의 문화공연을 펼쳐 지역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