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희망마을 의제발표회 및 축제마당 개최
상태바
연천군 희망마을 의제발표회 및 축제마당 개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연천군은 “희망마을 의제발표회 및 마을공동체 축제마당”이 6일 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진행했다.

이번 “의제발표회 및 축제마당”은 10월 5일부터 11월 23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한 의제발굴단 활동을 통해 주민 스스로가 수립한 마을․지역의제 및 실천과제를 발표하고, 15일부터18일까지 따복 사업에 참여한 약 30개의 마을공동체를 초대하여 서로 활동 공유 및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시간을 갖도록했다.

특히 주민들이 따복 주민제안공모사업에 참여하여 만든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도 마련해 볼거리를 더욱 풍성하게했다.

이 날 축제에는 의제발굴단 활동 주민, 15´~18´따복 사업에 참여한 마을공동체, 이장․주민자치위원 등 다양한 주민들이 참석했다.

주민들은 이웃들이 우리 마을과 연천군에 어떤 생각을 갖고 의제 및 실천과제를 수립했는지 궁금해하며 이웃의 발표를 경청했다.

발표된 의제는 총 5개 분야로, 약 2달간의 워크숍 및 현장탐방, 마을 속 대화마당을 통해 도출한“자연보전․환경정화, 산업․경제, 공동체 화합, 문화․관광․예술, 교육․사회복지”주제에 대한 주민의 의견을 생생히 들을 수 있었다.

앞으로는 이 의제들에 대해 군 자체 사업인 “희망마을 만들기”사업과 연계하여 실천과제를 직접 실천해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앞으로 “희망마을의제발표회 및 마을공동체 축제마당”을 계기로 삼아 연천군 내 공동체 의식 회복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마을 만들기 사업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