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자원박람회
상태바
2018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자원박람회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8.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오후1시 동두천시민회관 체육관에서
사진은 2017년 교육자원 박람회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기)은 오는 17일 오후1시 동두천시민회관 체육관에서 2018 동두천양주 교육자원박람회 행사를 개최한다.

2018 동두천양주 교육자원박람회는 ‘ 교교육과정에 마을 더하기, 마을과 함께 행복 나누기’ 주제로 2017년부터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여 주최한 행사이다.

이번 교육자원박람회는 관내 모든 유, 초, 중, 고등학교 교사들에게 지역의 마을교육자원을 소개하고 함께 자료를 공유하는 기회를 마련하여 2019학년도 각 학교의 교육과정에 학생의 삶과 연계된 수업을 설계하고 마을교육과정으로 재구성 운영하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교육자원박람회에는 동두천시와 양주시의 다양한 체험학습장, 교육기관 및 센터, 농장, 공방, 문화원 등 다양한 기관이 참여하여 43개의 홍보․체험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자원박람회에 참여하는 체험처는 학교에서 할 수 있는 학생동아리활동, 진로교육, 수업, 체험학습, 마을 유관기관과 연계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상담․홍보하는 활동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그동안 학교와 단체들이 개별적으로 연락을 하여 지역연계 교육활동을 운영해 오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크다.

박정기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의 배움이 지역사회를 통해, 지역사회를 위해 확장되는 기회를 마련하고, 혁신교육지구 확대와 발전을 위해 지역사회 전체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교육생태계를 구축하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기대를 밝혔다.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행사 후 교육자원지도를 제작하여 각 학교의 교원들에게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 교육프로그램 등을 소개한 교육자료를 2019년 2월에 보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