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학초. 메리 금융교육 체험
상태바
백학초. 메리 금융교육 체험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나도 금융 전문가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연천 백학초등학교(교장 유규식)는 13일 실용적인 경제교육을 통해 금융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건전한 경제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메리츠화재의 지원을 받아 전교생을 대상으로 ‘1교 1사 메리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고려하여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를 중심으로 눈높이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다양한 게임과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경제와 금융개념이 결코 낯설고 어려운 것이 아님을 일깨워 주었다.

전체 2부로 진행된 이날 금융교육에서는 은행의 역할과 기능 알아보기, 지폐의 모습과 위혜감별법, 저축의 필요성과 혜택, 보험 무엇일까요? 와 같은 금융과 경제 전반의 이해를 돕는 교육을 시작으로 은행원, 위폐감별사, 보험관리사, 투자전문가(애널리스트), 회계사 등 금융과 관계 깊은 직업인을 소개하는 직업교육을 겸하여 효과적인 눈높이 경제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가한 5학년 학생들은 “사회시간에 배운 경제교육은 늘 어렵고 쉽게 와 닿지 않았어요. 그런데 오늘처럼 다양한 부스체험으로 경제를 익히니 금융이 내게 얼마나 가깝고 유용한 것인지 알 수 있어서 너무 유익했다.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