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2019년재난관리평가실시
상태바
연천군, 2019년재난관리평가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9.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은 16일 연천군청 군수실에서 31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18년 실적) 재난관리평가 관련 기관장 인터뷰를 실시했다.

이날 실시한 2019년 재난관리평가는 재난 및 안전관리에 대한 개인·부서·네트워크·기관 역량 등 총 5개 분야 42개 지표에 관한 사항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군 관계자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33조의2 (재난관리체계 등에 대한 평가 등)에 따라 재난관리 목표제시, 현 상태 진단 및 지자체의 재난관리 역량 제고 방안·비전·실행 계획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재난관리평가 관련 기관장 인터뷰라고 밝혔다.

주요 인터뷰 내용으로는 재난관리의 군정 방침 추진 여부 ▲지역 재난관리 총괄자로서 재난을 관리하기 위한 비전 및 추진계획 ▲재난안전관련 교육·홍보·행사·훈련 참여 및 지원에 대한 계획 ▲재난관리 부서 직원에 대한 인센티브 추진 여부 등 6건을 비롯해 총 7건에 대하여 인터뷰를 진행했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안전한 연천을 만들기 위해 재난 및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하여 각종 재난으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군정을 펼치는데 역점을 두고, 재난관리 역량강화를 위한 선제적 대비 태세 확립으로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