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청렴도 4년연속 우수기관선정
상태바
연천군 청렴도 4년연속 우수기관선정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9.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한 공직문화 유지로 군민들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 제공할 것”
좋은 사람들의 평화도시 하이러브 연천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연천군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2018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2등급으로 확정되어,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올린성과는  연천군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공무원으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정확하게 업무를 처리함은 물론  청렴교육, 공직기강 및 공무원행동강령 이행사항 점검 등 부패방지를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특히 연천군은 청렴도 측정 요소 중 하나인 내부청렴도가 2015년도부터 항상 8점 이상을 유지하고 있고, 외부청렴도는 2016년도부터 지속적으로 향상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청렴도 측정은 부패사건 발생현황과 신뢰도 저해 행위에 대하여 감점을 하는데, 연천군은 2017년도부터 부패사건이 발생하지 않아 감점을 받지 않은것으로 평가됐다.

연천군은 청렴교육을위해 매년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무원의 가장 중요한 덕목 중 하나라고 생각하여 공직에 입문하는 신규자들에게 목민심서를 배포하여 공무원으로서의 청렴한 자세를 우선적으로 가질 수 있도록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공직기강 및 공무원 행동강령 이행사항을 주기적으로 점검하여(2018년도 8회 이상 점검) 안일해지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앞으로도  보다 더 질 높은 청렴교육을 지속 추진하는 동시에, 새로운 시책을 발굴 하는데 더욱  힘을 다할 것이며 대면교육 외에 사이버강의도 독려하여 청렴한 공직문화를 유지하고,  군민들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 “좋은 사람들의 평화도시” 연천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으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