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연천소방서, 백학 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개최
상태바
[단독]연천소방서, 백학 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개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9.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오전 11시 백학 안보교육관에서
▲ 백학면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하고있다.
▲ 김광철 군수가 축사를하고있다.
▲ 박현구 서장이 격려사를하고있다.
▲ 정만종 신임대장이 취임사를하고있다.
 
임재석 연천군의회의장이 축사를하고있다.

[연천=백호현 대표기자][단독]  연천소방서(서장 박현구)는 15일 오전11시 백학 안보교육관에서 김광철 연천군수, 박현구 연천소방서장, 임재석 연천군의회의장. 유상호 도의원, 군의원,각읍면 대장.대원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백학면 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이임회장 최승원. 취임회장 정만종)을 가졌다.

이날 최승원 대장은 그동안 의용소방대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수여 받았으며, 새롭게 취임하는 정만종 대장에 대한 임명장 수여 및 직위표장 견착식을 가졌다.

최승원 이임대장은 이임사에서 “ 바쁜일정에도 불구하시고 이.취임식을 축하해주시기위해 참석해주신 김광철 군수. 박현구 소방서장, 임재석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 각읍.면대장,대원등 여러분들께 감사인사를 드린다.”면서“6년이란 새월이 엊그제 같다며 나름대로 열심히하려고 노력하였지만 되돌아보니 부족했다는 생각도 많이 들었지만 대원여러분들의 도움이 저를 더 지탱하도록 만들어 주었다.”고말했다.

최 대장은 “비록 대장직은 떠나지만 미력하나마 의소대와 소방서의 발전을 위하여 힘을 보탤것이라.”고 아쉬움을 표했다.

정만종 신임대장은 취임사에서 “ 6년동안 백학의소대의 발전과 대원들의 단합을위해 헌신,봉사해 온 최승원 대장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최 대장이 닦아놓은 길을 잘 받들어 나갈것이며 연천지역 의용소방대간의 화합과 단결로 연천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안전지킴이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김광철 군수는 축사에서 "어제 연천군의회에서 조직개편안이 의결되도록 도와주신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면서”19년도 대보름을 앞두고 좋은사람들이 평화도시 하이러브 연천건설과 지역경제활성화를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백학저수지개발을 검토중에 있으며 백학개발권역을 실천 할 수 있도록 할것이라.“고 말했다.

김 군수는 “2월말 남,북 정상회담을 계기로 연천의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있고 남북교류에 있어서는 연천군이 통일을위한 철저한 준비를 하지않으면 안되겠다는 생각에 TF팀을 꾸려 차질없이 준비하고 있다.”면서“ 연천군의 자존심을 회복해나가는 한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재석 축사에서 “ 최승원 대장의 이임과 정만종 대장의 취임을 축하하는 뜻에서인지 겨우네 내리지 않던 눈이 내려 축하의 눈꽃송이가 내리는것같다 .”면서“ 그 동안의 최 대장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고 주민의 안전과 재난예과 소방안전 일선에서 노력하시는 대원들 주민의 생명과 봉사활동을 펼쳐오신 의용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말했다.

임 의장은 “여러분의 투철하고 희생정신이야말로 우리사회를 성장발전시키는 진정한 원동력이며 안전한 사회,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기틀이라 생각하며 의용소방대원들의 헌신적인 봉사정신은 온 국민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원동력이라.”며“ 취임하는 정만종 회장을 중심으로 화합단결하여 재난사고가 없는 행복한 백학면이 되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박현구 소방서장은 격려사에서“ 소방서에서는 행사를하면 항상 불안한 일이 있는데 혹시 화재가 불안했는데 오늘 아침 눈이 쌓여있는것을보고 오늘 행사를 잘 치룰수있겠구나 안도를 할 수 있었다”면서“오늘 내린눈이 이임하는 최승원 대장과 취임하는 정만종 대장의 축복속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간게되었다."고 말했다.

박 서장은 “오늘 지역주민들의 행복과 발전을위해 노력하시는 군수님. 의장.도의원님.의원님과는 참석에 감사드리며 여러분들과 소방서와 관계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라.”면서“금년 상반기 백학면에 119센터가 건립할 수 있게되었다."면서' 이 밑바탕은 이임하시는 최승원 대장으로 헌신 노력한 결과라 생각한다.”고말했다.

박 서장은 “좀 늦을수도 있지만 내년 6월이면 119 센터가 건립,개청될것이라.”면서“이임하는 최승원 대장이 임기동안 의용소방대는 물론 지역발전을위해 노력하시는 모습을 보아왔으며 퇴임하시더라도 백학의용소방대에 힘이 되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박 서장은 “취임하는 정만종 전임대장의 이뤄 놓은 일을 밑바탕으로 전국에서 일등가는 백학소방서과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이날 취임한 정만종 신임대장은 1998년에 의용소방대에 입대해 남다른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각종 화재와 재난현장 출동과 봉사활동, 예방활동 등의 지역 안전문화 확산에 공헌해 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