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아프리카 돼지열병 예방대책 회의개최
상태바
연천군 아프리카 돼지열병 예방대책 회의개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9.0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군수 김광철)은 22일 한돈협회 연천군지부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 예방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읍면 산업팀장 및 한돈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이번 회의에서는 농가담당관제 운영요령 아프리카 돼지열병 예방관련 홍보대책 등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 농가에 중앙정부와 지자체 공무원이 편성된 1농가 2담당관제를 실시하여 지속적인 관리를 하고 우리군 관내 83농가에 예방대책 현수막을 제작 설치하 등 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아울러 ASF 발생 억제를 위해 해당국가 방문을 자제할 것을 이장회의 등 주민동원 회의 시 적극적인 홍보활동도 전개할 계획이다.

아프리카 돼지열병(African Swine Fever/ASF)은 돼지에 고열, 출혈, 유산 등의 증상이 있으며 발생시 빠른 전파와 폐사율이 높아 사회적·경제적 손실이 큰 질병으로 우리나라에서는 가축전염병 예방법상 제1종 법정전염병으로 지정되었고 현재 백신 미개발 상태로 동 질병 발생국 모두 신속한 살처분 정책 시행하고 있다.

최초 아프리카에서 발생하여 유럽과 아시아 총 45개국에서 발생하였고 특히 아시아에서 중국에서 106건, 몽골에서 11건, 베트남에서도 11건이 발생하여 동 국가와 우리나라의 인적, 물적 교류가 많아 국내 유입 가능성은 매우 높은 수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