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사랑상품권 발행에 따른 소상공인 및 주민대상 설명회 개최
상태바
연천사랑상품권 발행에 따른 소상공인 및 주민대상 설명회 개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9.0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사랑상품권(카드형 지역화폐) 발행에 따른

연천군은 지역별 소상공인의 실질적 매출증대 및 지역경제 선순환 도모를 위하여 연천지역에서만 사용하는 지역화폐 '연천사랑상품권'을 발행, 운영할 계획이다.

군은 올해 청년배당 6억원, 산후조리 지원금 1억5천만원, 군에서 지급하는 각종 수당(인센티브) 등 정책발행 31억원과 일반발행 15억원으로 모두 46억원의 연천사랑상품권을 발행할 계획이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발행의 경우 발행하는 첫해에 한해 10%의 할인율을 적용한다.

10만원의 연천사랑상품권을 이용해 가맹점에서 11만원 상당의 물건을 구입할 수 있으며, 1인당 월 50만원까지 구입하여 쓸 수 있다.

군은 위와 같은 정책방향 설명과 소상공인 및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오는 27일 연천군종합복지관 3층 소강당에서 오후2시부터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연천사랑상품권 플랫폼 운영 대행사인 코나아이(주)에서 사용방법 및 유통흐름 등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여 사용자 및 가맹점의 궁금증을 해소시켜 줄 예정이다.

이번 달에 군 의회 임시회에서 연천사랑상품권 발행과 관련한 조례안이 통과 되면 주민과 상인들을 대상으로 홍보를 통해 5월부터 발행을 시작할 계획이다. 따라서 군은 연천사랑상품권이 지역 내 소비와 유통으로 지역 자금의 외부유출을 최소화하여 지역 경제 주체 활성화 역할로 연천경제에 날개를 달아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