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연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실과소 업무보고
상태바
[단독]연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실과소 업무보고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3.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을 파크골프장의 성지로......

[연천=백호현 대표기자][단독] 제281회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 제2차 정례회 실과별 군정질문이 지난달 28일부터 8일까지 10일동안 열렸다.

배두영 군의원

☛.배두영 군의원(국민의 힘. 비례대표)은 군민과 함께 만드는 연천사랑 소식지는 군정이슈와 각종행사,군정소식,주요 정책사업 추진현황등을 군민들과 상호 소통함으로써 연천군정의 신뢰도 제고를 목적으로 제작되고 있다.

2024년도 군정업무보고에 따르면 내년도에는 새로운 방향으로 연천사랑 소식지를 제작하는 것으로 계획되고 있으나 이는 2023년도 군정업무 보고에서는 동일하게 기재된 내용이며 이는 2022년과 올해의 연천사랑 소식지는 구성이나 내용면에서 새로운 점을 찾아보기 힘들다.

2024년도 새로운 방향의 연천사랑 소식지의 추진방향과 홍보계획에 대해 답변해달라.

▶.이석휘 미디콘텐츠 과장은 "연천소식지는 2023년 9천6백만원의 예산을 편성하여 매월 지면 4,000부(개인 신청자약 각 부서,유관기관1,600부)를 제작 배부중으로 연천 e-북으로도 지원하고 있다.

2023년도 신규 코너로 QR코드 관내 유망 중소기업취재 낱말, 퍼즐퀴즈등 새로운 콘텐츠를 도입하여 관심도를 높이고 참여율을 지속적으로 상승시켜 군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2024년도에는 신규 코너로 주민,단체,소상공인등 다양한 연천군민의 생생한 삶을 취재하는 코너를 수렴하고 소통하는 소식지를 제작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이 과장은 “ 전철개통에 따른 연천역,전곡역,청산역과 서울사무소에도 추가 비치하여 홍보활동에 만전을 기할것이며 지면외에 온라인 상에서도 많은 군민들과 관외 거주자들이 구독할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김미경 부 의장

☛.김미경 부의장(국민의 힘. 나 선거구)은 군남면에 있는 연천파크골프장은 36홀 규모로 2021년 7월부터 개장 운영되어 지역균형 발전과 군민들의 여가활동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이에 우리군은 2024년도에 16홀의 규모로 재인폭포 파크골프장을 위탁 운영할 계획이였으나 당초 계획보다 큰 규모의 27홀의 규모로 증설 추진하여 파크골프장 및 문제점과 향후계획에 대하여 답변해달라.

▶.김재구 문화체육과장은 김미경 부 의장의 답변에 대해 "연천파크골프장은 4개 코스 36홀로 면적은 38,510㎡임며 국비 10억5천과 군민 19억4,500만원으로 약 21억원의 예산을 2022년 3월에 개장하였으며,운영인력은 총 9명으로 공무원1명,공무직3명,기잔제근로자5명으로 운영하고 있다.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는 산출을 위한 조사를 실시하지는 않아 정확한 수치는 아니지만 단순계산으로 관외 입장객이 단가 8천원의 식사를 했다고 가정하면 2023년에 약 4억2천만원의 경제적 효과가 있었을것이며 이용객들이 관내에서 사용한 농산물 구입비,주유비등을 생각하면 경제적 효과는 더 클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연천파크골프장에 이용객들이 날로 증가 하고있고,주말이면 이용객들이 너무 많아져 시설을 이용하는데 기다리는 시간이 발생하고 있어 재인폭포 파크골프장을 17홀에서 27홀로 증설하여 이용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개선하겠다."며" 연천군을 파크골프장의 성지로 자리매김 하도록 노력하겠다.” 답했다.

윤재구 군의원
윤재구 군의원

.윤재구 군의원(더불어민주당. 가 선거구)은 연천군은 국방계획에 따른 관내 군부대의 이전,통폐합으로 인해 인구와 소비가 감소할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2025년까지 군부대 개평이후 연천군의 군 유휴부지는 약 991만㎡의 면적이 발생하나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헌 유휴부지는 활용되지 않으면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주민에게 불편을 야기할 우려가 있어 지지역경제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군부대 이전으로 인해 군인과 그 가족들이 연천군을 떠나게 되면 연천군의 인구는 더욱 감소하고 지역의 소비와 수요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연천군 군부대 이전, 통,폐합에 따른 인구감소 및 지역 경제 침체에 대한 대응책과 군 유휴부지 활용계획에 대해 답변해달라.

▶.국방개혁으로 2025년까지 연천군 관내 군부대들의 이전,통폐합으로 인하여 약 6천명의 병력감소로 지역경제에 타격이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역경제의 타격을 줄이기 위해 관내 사단과 협조하여 병사들이 외출,외박시 관외로 나가지 않고 관내업소를 이용 할 수 있도록 부대와 협조하 연 10회 부대밖에서 중식을 하는 지역상생 특식을 관외가 아닌 관내에서 실시하고,횟수도 늘릴수 있도록 부대와 협조를 하도록 하겠다.

김재구 과장은 군 유휴부지 활용계획에 대하여 유휴지는 현재 국방,군사목적으로 사용하지 않고 향후 사용계획이 없어 적절한 정리를 요하는 토지이며 우리군에서 필요로 하는 유휴지 또는 미 활용 군용지에 대하여 파악하고 해당 부지의 관할부대 및 지역시설단과 사전에 협의하여 지역발전 및 공공목적을 위해 우리군이 실질적으로 활용 가능한 부지를 만들어 군사시설로 인한 지역 이미지를 개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