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2023년도 두드림 장애인학교 학습발표회 및 종업식
상태바
[단독] 2023년도 두드림 장애인학교 학습발표회 및 종업식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3.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에 성장을 거듭하여 이제는 성숙한 학교로 시민들에게 다가가는 학교 만들것.
두드림장애인학교 학습발표회및 종업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하고있다.
정진호 교장이 인사말을하고있다.
박형덕 시장이 축사를하고있다.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단독]  2023년도 두드림 장애인학교(교장 정진호.동두천시 평화로 2539 1층)) 학습발표회 및 종업식이 박형덕 시장,김승호 시의회 의장,김금숙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인규 도의원,김성보 노인지회장,김재수 시의원,권영기 시의원,임현숙 시의원,이은경 시의원,학부모,학생등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두드림장애인학교는 2010년3월10일 동두천두드림 장애인야학으로 문을 열고 동년 5월 초졸검정고시1명이 합격하며 현재 29명의 합격생을 배출,2011년 2월 제1회 학습발표회를 개최하고 오늘 제13회 학습발표회를 개최하게됐다.

본교는 2011년 8월학교 형태에서 평생교육시설로 인가를 받아 12년1월 장애인 평생교육시설로 등록하여 2012년6월 난타반이 결성되어 현재 우당탕 음악단으로 많은 공연을하고있으며, 2012년6월 제1회 경기도 장애인영어 단어 경시대회 10월에는 두드림장애인학교 교가를제작 전청희 교감이 작사를 지어주었다.

2014년3월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동그라미 기타반이 결성되어 동두천자원봉사 축제 볼렌티오 스타킹대회에 출전하여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2016년10월제1회경기도장애인 시낭송 축제 시를 읽는 소리를 개최하였으며 `16년12월에는 정진호 교장이 국민 포상추천 대통령상을 수상하였으며 2018년3월에는 태권도반이 결성되어 2019년 제1회 부천시의회 의장배 전국 장애인 태권도대회와 제1회 수원시 장애인태권도 협회장배 출전하여 2년연속 종합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20년6월12일 보산역사 학교 리모델링을 시작하여  7월28일 현재 보산역에 위치한 이곳으로이전하여 코로나19로 인해 힘겹긴 했지남 2023년을 맞아 우리 학습자들은 열심히 노력하여 정상적인 수업을 하고있으며,5월 보령 개화 예술공원으로 현장학습을 시작하여, 명랑운동회,수학여행,동두천평생학습제 참가,평생학습 결과발표회,장애인 밴드 소규모 공연,인권세미나등 각 종 행사를 치르며,학교분위기는 활기차게 운영되고 있다.

이외에도 두드림학교는 제17회 경기도 장애인생활체육대회에 처음 출전한 태권도 부문에서 금메달2개,은메달1개,동메달1개를 획득하고 동두천시 자원봉사축제에 이빠진 동그라미팀이 출전하여 대상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제13회 학습발표회 및 종업식을 끝으로 모든 학교행사를 마무리하게됐다.

정진호 두드림 장애인학교장은 인사말에서 “두드림 장애인학교는 졸업이 없는게 얼마나 다행이고 감사한 일인지 모르겠다."며" 졸업을 대신하여 종업식을 하며 한 해의 마무리는 의미가 담겨있는 종업식이라."며" 두드림장애인학교는 개교 15년을 걸어왔으며 사회가 장애인을 밀쳐내면 우리는 더 시민들의 삶 속 깊이 들어가 그들을 이해 시키려 노력했으며 그들과 함께하고자 우리의 역할을 충실하게 노력해왔다.”고 말했다.

정 교장은 “ 두드림장애인학교는 성장에 성장을 거듭하여 왔으며 이제는 성장 보다는 성숙이라는 신념을 가지려한다."면셔" 성숙은 사회속에서 장애인을 어떻게 표현하고 장애인이 사회속에서 어떻게 공헌 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계기가 될것이라.”면서“이제는 장애인이 사회속에서 어떻게 공헌 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사회속에서 우리가 이제는 시민을 끌어안아 이끌고,밀침에서 포용할 수 있는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의 기틀을 만들어나가자.”고 말했다.

박형덕 시장은 축사에서 " 오늘 두드림 장애인학교 학습발표를 보니 장애인이라기 보다는 비 장애인들이 하는 발표와는 전혀 손색이 없다."면서" 그동안 정진호 교장을 비롯한 교사,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여러분들이 학교생활을 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축사를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