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제5기갑여단 “철풍봉사단” 연천권역 창단식 가져
상태바
[단독] 제5기갑여단 “철풍봉사단” 연천권역 창단식 가져
  • 이종호 기자
  • 승인 2024.0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풍봉사단 연천권역 창단은 5기갑여단을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보람 키울것.
5기갑여단(여단장 김병기) 철풍봉사단 연천권역 창단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하고있다.(백호현 사)세계밀리터리룩 축제위원장도 창단식을 함께해 빛내주었다.
김병기 5기갑여단장이 변동훈 상사로부터 철풍봉사단 창단 선서를 받고있다.
변동훈 상사가 철풍봉사단 창단 선서를 하고있다.
김병기 5기갑여단장, 백호현 (사)세계밀리터리룩 축제위원장이 창단식을 함께했다.

[연천=이종호 기자][단독]   5기갑여단(여단장 김병기) 38전차대대는 15일 오후2시 피닉스 홀 2층에서 김병기 5기갑여단장,김정윤 38전차대 대대장 , 강형필 665포병대 대대장, 정임수 866포병대 대대장,백호현 (사)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 이사장, 윤영한 자문위원,참모, 주임원사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 5기갑여단 철풍봉사단 연천권역 창단식."을가졌다.

이날 5기갑여단 철풍봉사단 연천권역 창단식은 연천군자원봉사센터와 신의성실 원칙에 따라 ▲자원봉사활동의 진흥에 관한 시책 마련 ▲군부대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프로그램개발, 자원봉사 교육 및 홍보 지원 ▲군부대 봉사활동 단체 운영을 통한 자원봉사 활동 적극 참여 등 자원봉사 활동 권장 및 지원을 해 나갈 예정이다.

김병기 여단장 창단식 훈시에서 “혹한기 훈련을 마치고 봄 기운이 도는 날 철풍봉사단 창단식을 마련하게 된 것을 여단장으로서 기쁘게 생각하며 민과 군이 네트워크를 형성 지역주민들과 함께 봉사하고 존중과 배려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에 봉사단의 한사람으로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최선을 다 해 나갈것을 바란다.”고말했다.

김 여단장은 “철풍봉사단 창단을 시작으로 이제 여러분들은 지역봉사 활동에 적극 나서기를 바라.”며“ 여러분들이 봉사를 하는것은 5기갑여단을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지역 봉사활동 통해 5기갑여단의 명예를 지켜달라."고 당부하면서“ 여단장은 물론 여단에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겠다.”고 약속했다.

협약식에 이어 연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지관길) 직원들이 창단식장에 참석하여 자원봉사 기초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한편 연천군자원봉사센터는 군부대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자원봉사 교육 및 홍보를 통해 체계적인 봉사활동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