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경 동두천시의원, 5분자유발언
상태바
이은경 동두천시의원, 5분자유발언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4.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과를 문화예술과와 체육진흥과로 분리하는 조직개편 검토해야”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 이은경 동두천시의회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이 20일 제328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 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현재 문화체육과를 문화예술과와 체육진흥과로 분리하는 조직개편을 제안했다.

이 의원은 문화예술과 체육이 현재 우리 사회와 삶 속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고령화, 저출생, 인구감소에 직면하고 있는 동두천시는 시민의 건강한 삶과 지속 가능한 도시발전을 위해 문화예술 활동과 생활체육을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 의원은, “현재 문화체육과는 문화예술 단체·종교 단체 관리, 공공 체육시설 및 종교시설과 문화유산 관리 업무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공모사업 추진과 민원 해결, 문화예술의전당 설치 및 쇼트트랙 빙상장·스피드 스케이트장 유치 추진까지 도맡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 과다·비대해진 문화체육과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분담해야 한다면서, “문화예술과 체육진흥 업무의 조직 분리가 이루어지면 인력과 역할 증대에 따른 역동성을 바탕으로 문화예술 및 체육 각 분야에 대한 지원을 지금보다 강화하고 기반 시설 확충 등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다. 또한, 문화예술과 체육의 동반 진흥이라는 선순환 효과로 이어져 문화예술 및 스포츠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문화체육과 조직의 분리 개편에 따른 기대효과로 ▲문화예술 분야 활성화 ▲체육진흥을 통한 건강한 생활 및 사회 통합에의 기여 ▲시민 만족도 증진 ▲사회적 의료비 절감 등을 꼽았다.

덧붙여 이 의원은, "문화, 예술, 체육 사업은 관광사업과 함께 굴뚝 없는 공장이라 불릴 만큼 잠재적인 경제적 효과가 매우 크다."라고 말하며, 사업의 전문성과 확장성, 효율적 운영·관리라는 측면에서도 문화예술 분야와 체육시설 관리 및 체육진흥 사업 분야는 반드시 분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